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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게임원화자료

게임그래픽학과 기초 ▶ 바위그리기 과정

by 바니집사 2016. 12. 7.

 

 

오늘 게임원화 자료로는 게임그래픽학과 학생들이 기초적으로 배우는 과정 중의 하나인

바위그리기 과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학생이 직접 그렸던 과정이구요~!

 

게임그래픽학과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기 전, 필요한 드로잉기술, 포토샵색채학 등등을

익히기 위해서 배우는 과정 중 일부라고 생각하면 돼요 :)

 

 

 

 

 

▲ 바위그리기 참고자료의 원본 ▲

 

 

 

 

 

 

 

면방식의 채색법이 확실히 잘 먹히는 건 돌이라고 생각해요.

풀도 점을 가장한 면방식이구요-!

 

재질의 디테일을 찾아나갈 때, 물성의 특징이나

어울리는 필법 ( 형태다듬는 방식), 색감이 있었고

특히 밸런싱이라고 하는데, 한 번 빠지면 중독돼요 :D

 

 

 

 

 

 

그러나 이런 그림에 빠져들면 망하게 될....... OTL

 

공간이 확장되었고, 스케일이 큰 느낌을 주기 때문에

밸런싱(광원과, 색감의 전개, 묘사도와 집중도)이 깨지면

어색함이 크게 와닿기 때문이예요.

 

뿐만 아니라 돌 단위가 하나가 아니라는 점 때문에도 막막하게 느껴질텐데요-

 

 

 

 

 

 

이제 과정작과 수강생의 Tip을 남겨볼게요

 

 

 

 

 

▶ 과정1

전체적으로 지배하는 색감을 전경색으로 화끈하게 깔기

신중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채도!

 

 

▶ 과정2

크게 2개의 어두운 색깔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색상이 약간 다른 중간면 색 + 그보다 약간 밝은색

2~3개를 준비

 

총 5가지의 색감 정도면, 위의 그림처럼 면으로 스케치하듯 채색합니다.

바위이기 때문에, 손목의 스냅 범위가 좁고 직선을 긁어내듯이 채색하면

단단한 바위의 형태감이 좀 나올거예요

 

 

 

 

 

 

▶ 과정3

예시작을 보고 그리기 때문에, 세부적인 디테일에 집착하여

전체를 판단하지 못할 때가 많아요

 

한 3발 물러서서 보시면서, 자연스러운 면의 흐름을 찾아줍니다.

(절대 바위 하나하나를 다듬으려고 하지 마세요, 힘들어집니다!!)

 

 

 

▶ 과정4

바위질감의 소스를 그림 위에 입히는 방식입니다.

 

다른 브러쉬를 적절히 조절하여, 바위질감의 느낌을 비슷하게 낼 수 있어용!

 

 

 

 

 

 

▶ 과정5

시선이 먼저 가는 중심 윗부분부터 세부적인 디테일을 찾아갑니다.

(크게 금간 부분!!)

 

a. 튀는 부분은 색이 약간씩 미묘하게, 다른 라인을 그어가며 날카롭게 정리

b. 어중간하게 보이는 부분은 잘 안보이는 색으로 어중간하게 정리

a,b의 Hardness는 a > b 겠죠? (한 70 >50 정도!)

 

 

 

▶ 과정6

레이어를 나눠가며, 채색하셨다면

각각 Sharpen효과를 적용하여 더 날카롭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칼로 긁은 듯한 매우 얇은 라인으로 질감의 정점을 찍는거죠 :0

브러쉬 모양이 까칠할수록 느낌이 잘 나와여-!

 

 

 

 

 

 

 

▶ 완성작!

전혀 다른 색상의 디테일을 가뿐하게 올려주고, 부분적인 색감도 추가!

 

 

 

어떤가요~?

게임그래픽학과에 대해서 기초가 없는 친구들도, 이렇게 하나하나 기본기부터

잘 알려주시기 때문에 충분히 잘 따라올 수 있어용 :b

 

 

 

게임그래픽학과 기초과정을 수강하면서

채색법을 심플하게 해보기도 하고, 입체감이 빵빵하게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본인이 터득하기도 하고 :)

 

하나하나 배워가는 점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수업받은 내용에 대해서

반복된 복습도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

 

 

 

 

 

아직도 고민만 하고 있다면, 무료진로상담도 가능하니

게임그래픽학과에 대해서 궁금한 점 있으면 언제든 부담없이 물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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