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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게임원화자료

게임원화 채색법● 글레이징 채색기법 연습하기.

by 바니집사 2016. 10. 19.

 

오늘의 게임원화 자료는 스케치 없이.

 글레이징 디지털 유화 채색기법 및 화염효과 연습하기 입니다! 꺅 기대됨 !!!!

 

 

 

 

 

오늘 올릴 포스팅의 자료는

현재 SBS게임아카데미에서 게임아트웍 수업을 수료한 후, 게임원화 수업 진행중인 학생의

응용모작 일러스트 작업과정이여요 :))

 

 

* 학생의 연습과정을 보기 전, 글레이징 기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글레이징

[Glazing]

 

금속에 레이저 빔을 쏘면 여러가지 현상이 발생하는데

그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특징들로 금속 표면을 가공하는 처리법. 이라고 합니다.

 

그림을 그리실 때는 스케치라는 행위를 하는게 일반적이잖아요-

스케치를 해야 정확한 형상을 계획 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글레이징 기법을 쓴다고 하더라도, 스케치를 하고 이 기법을 써도 되지만

스케치를 하지 않고 대략적인 면의 실루엣부터 시작할 수도 있다는 거 :))

 

 

 

 

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연습과정을 보도록 하죠 !!!

 

[참고자료] 채색 연습용 일러스트

 

위에 그림은 청수진 학생이 연습용으로 선택해서 참고한 원작 일러스트예요.

사막 분위기의 전사를 그려보고 싶었다는 수진학생.

 

 

 

 

 

 

배경 톤 : 눈에 보이는 색감을 대충 깔아준 후, 마지막단계까지 손을 대지 않음.

여기서 중요한건 과정2

인체 실루엣의 하체를 보면 똑같은 색으로 인체+의상 면적이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런 것을 실루엣 이라고 합니당!

입체감은 없지만, 형상은 알아 볼 수 있는 거죠.

 

( 학생 본인이 느끼기에, 완벽한 비율에 대한 눈이 부족해서 처음 실루엣은 정말 웃기게 생겼다고..ㅎㅎ)

 

 

 

 

 

 

두건과 얼굴은 제외 한, 전반적인 디테일은 부족하지만

대략 어떤 색상이 뿌려져 있는지 알 수 있겠죠?

 

" 대충 알아 볼 수 있게" 라는 개념을 "러프" 라고 해용.

 

물론 인체비율은 대충하면 아니아니아니되오!!!!

과정 중간중간 인체 길이, 다리 각도, 상체 넓이 등등 잦은 수정이 있었다고 하네요~!

 

 

 

 

 

 

위에 과정4 보다, 허리가 약간 넓어지고 복근이 타이트하게 정리 됨!

 

여기서 꿀팁!★ 포토샵에서는 층층이 쌓아서 그려나가는 레이어 개념이 있기에

피부는 인물에서 최하단부 레이어에 속한다고 해요. 그래서 가장 먼저 완성을 해두는게 좋음!

 

무기의 형태도 계속해서 수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무기에 가려진 부분들도 정리를 해줘야 합니당 ㅎ

 

 

 

 

혹시 변화된 모습 느끼신 분 있나요??????????????!!!! +ㅂ+

네 다리길이가 조금 더 길어졌어요. 비율이 확실히 달라짐

그리고 어깨 갑주도 확 달라졌구용

 

글레이징은 첫 시작이 러프해서 막 그려도 되는 장점이 있는 반면

마지막에는 막 그렸던 그림을 깔끔하게 정리해야 하는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런 부분때문에 학생들이 견디기 힘들어 하더라구요... 포기하고 싶게 만드는 부분이라고.!

청수진 학생은 부분적인 정리 자체는 즐겨 하는 편인데, 러프한 과정을 지루해하는 경향이 있어용.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 :)

 

 

 

 

 

게임원화는 인내심도 필요해요!!

디테일 정리할 때에, 이걸 어떻게 해야하지? 하면서도 독하게 끈질기게 다듬어야 합니다.

 

완성하고 나면 굉장히 뿌듯할거예용!

 

 

 

 

 

 

배경도 진행하고 무기도 다듬었어용-

무기는 독특한 엠보싱. 모래, 바지, 칼날의 표면은 질감처리 덕분에 리얼리티가 조금 더 살아났구요

 

 

 

 

 

기존 원작에 비해 밝은 빛을 강조했단 느낌이 들거예요 !

개인적인 취향이 들어갔다는 얘기겠죠? :))

 

 

 

 

 

 

원작 일러스트에 좀 더 응용을 해서 마무리를 하기로 했어용.

 

화염 이펙트 만드는 방법을 배워서 그림에 적용 해 봤다는 청수진 학생.

무기가 강화된 듯 이펙트 설정을 해주니 꽤 그럴싸하죠 ㅎ

 

 

 

 

 

 

원작에 비해 이미지가 화려해지고 강렬해지지 않았나요-?

동적인 분위기도 살고!!!!

 

 

 

 

 

최종 완성작입니다!!!!!!!!!

 

크게 보면 부족해 보이는 부분도 많지만, 5개월 째 수강하고 있다는 걸 감안하면

굉장한 실력입니당 :)) 

 

역시 게임원화는 연습만이 살 길이죠-!!

 

 

 

 

잠자는 시간아껴가며 정말정말 열심히 공부하는 청수진 학생!

분명 좋은 곳에 취직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D

 

 

 

 

 

 

여러분들도 청수진 학생처럼, 열심히 할 공부가 되어있다면. 저와함께 시작해보는 건 어때요? :)

게임원화 과정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문의 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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