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공개/게임그래픽

게임그래픽취업_전망이 궁금하신가요?

by 바니집사 2018. 8. 30.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2018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되었다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그만큼 게임업계에 대한 전망이 계속 밝아지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많은사람들이 이렇게 게임에 열광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론, 게임에 대한 스토리와 컨텐츠, 컨셉 등을 잘 잡았기 때문이라고도 할수 있지만,

게임에 대한 그래픽이 먼저 사람들의 눈길을 끌수 있었기에 

게임업계가 많이 성장할수 있었고,

지금도 전망이 계속 밝아지고 있다는 생각도 해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게임그래픽취업 전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게임시장이 많이 성장할수록 사람들은 더 좋은 게임디자인들을 요구합니다.

스토리에 대한 부분도 중요하지만 눈으로 보는 즐거움을 놓치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게임그래픽취업 에 대한 전망도 점점 밝아지고 있는데요.

먼저 게임그래픽취업을 하면 어떤일들을 주로 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게임그래픽취업을 하게되면 게임원화 단계에서 만들어진 2D도안 작업물들을

3D로 변환하는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게임그래픽취업을 위한 공부과정이

그저 변환만 한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입니다.

2D에서 3D로 변환이 되는만큼 더 자연스럽고 정교한 작업이 이루어져야 하며,

질감이나 명암, 양감 같은 채색에 대한 과정도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때문에 뼈와 근육 같은 인체학에 대해서도 많이 알고 있어야 하며,

위에서 말씀 드렸던 채색과정도 능숙하게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게임그래픽취업을 할때에도 분야가 조금씩 나뉘어져 있습니다.

3D작업물의 기본적인 틀을 형성해 놓는 모델링,

3D로 변환된 캐릭터들에게 뼈대를 심어주고 움직임을 주는 애니메이터,

게임내에 다양한 효과들을 보다 화려하게 표현해야 하는 이펙터,


이렇게 세가지로 나누어 볼수 있고,

각 분야마다 중점적으로 두는 과정들이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것은 바로 툴인데요.


앞서서 말씀 드렸던 인체학이나 채색에 대한 부분을 배우면서

가장 많이 쓰이는 3DsMAX 나 Z-BRUSH, 포토샵 등에 대한 툴을

익히시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게임그래픽취업에 필요한 공부들을 배우면서 

직접 만든 결과물, 즉 포트폴리오도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게임그래픽취업 처럼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 직업들은

직접 눈으로 볼수 있는 포트폴리오가 굉장히 중요 합니다.


때문에 게임그래픽취업에 필요한 공부과정들을 배우면서

자신이 만든 포트폴리오에 대해 Game Graphic 전문강사님들의 

피드백을 받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 나가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위에서 설명 드린 게임그래픽취업에 필요한 부분들을 

혼자서 준비하려면 많은 생각과 시간이 필요하겠죠.


하지만 생각만 하고 있는것 보다는 어떤것이든 먼저 실행에 옮기는것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제일 중요한 발판 이라고 생각 됩니다.




게임그래픽취업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준비하는 모든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