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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게임그래픽

3D배경그래픽 # 어렵고 막막하다면 집중!

by 바니집사 2017. 9. 28.

3D 배경 그래픽 # 어렵고 막막하다면 집중 

 

 

 

여러분은 게임할 때 무엇을 가장 중요시 여기나요?

 

캐릭터? 컨셉?

 

저는 게임할 때 배경의 퀄리티를 가장 중요하게 여긴답니다.

 

아무리 캐릭터가 예쁘고, 게임의 구성이 잘 짜여있더라도

 

게임 배경의 퀄리티가 떨어지면 으으~ 시작도 안해요!



 


하지만 게임 제작시 배경은 워낙 규모가 큰 작업이기 때문에

 

어렵다고 생각 하시는데요. 기초부터 탄탄히 배우면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어요~

 

 

 


게임배경의 레이아웃을 효과적으로 구성하려면

 

먼저 큰 단위에서부터 고려를 하면 됩니다.

 

큰 것들을 배치하고 점점 작을 것들을 배치해야 하는거죠.


작을 것들을 배치할 때에는 먼곳부터 시작을 합니다.

 

가까운 곳은 사물을 채워가면서 거리감도 주어야 하고

 

밝고 어두운 부분을 확실하게 만들면서

 

원근법을 줘야 사실적이고 퀄리티 높은 3D 배경이 됩니다!

 



 

또한 밀도의 높고 낮음을 고려하여

 

밸런스도 맞춰 주셔야 하는데요.

 

작업하고 있는 그림의 밸런스가 잘 맞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

 

상하, 좌우로 그림을 반전시켜  보면 됩니다~

 

그림은 반전시켜서 보게되면 다른 각도에서 보는 


배경이기 때문에 눈에 잘 보이게 됩니다.

 

 

 

 

3D배경그래픽은 게임 캐릭터그래픽에 비해

 

면의 개수가 적은편이기 때문에 맵핑 작업을 할 경우

 

캐릭터 그래픽보다 더 정교한 작업이 필요해요.

 

( 맵핑 : 2D 이미지를 3D로 입히기 위해 전개도처럼 펼처서 그리는 것 )

 

말로는 어떤말인지 모르시겠죠?

 

예를 들어 드릴게요.

 

 

이와 같은 게임 그래픽 툴을 통해 만들어진

 

집이 있습니다.

 

 

 

위의 건물을 만들기 전에 이렇게 전개도를 만들게

 

되는데 여기서 맵핑작업을 해주지 않으면

 

3D 형태로 만들었을 때 퀄리티가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수준 높은 작품을 위해서는 맵핑이 정말 중요한 거겠죠?

 

 

 

 

맵핑에도 종류가 있으며,

 

총 4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1. 노말 맵

 

 

텍스쳐에 RGB 칼라를 인식하여 입체감을 주는 방식입니다.

 

주로 하이폴리곤 작업에 하용하며 작품의 퀄리티를

 

높여줍니다!

 

 

 

 

2. 디퓨즈 맵

 

 

텍스쳐를 그려진 것 그래도 뽑아내는 방식입니다.

 

좀 더 사실적인게 느껴지시죠?

 

 

 

3. 스페큘러 맵

 

 

빛과 색을 통해 텍스쳐의 질감을 살려주는 방식입니다.

 

같은 그림을 두고 빛과 색으로 저런 질감을 할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해요.

 

 

 

4. 손맵

 

 

쉐이더나 조명기능 없이 텍스쳐의 질감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4가지의 맵핑작업을 통해 3D배경그래픽을 제작하게 되는데요.

 

이 외에도 3D MAX , 고퀄리티를 위한 Z-Brush 등

 

필요한 것이 너무 많죠?


 

 

하지만 처음부터 너무 잘하고 싶어서 중구난방으로

 

공부하지 말고 하나를 하더라도 빡시게!!

 

하는게 중요하답니다.

 

 

기초가 탄탄해야 좋은 3D배경그래픽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우리 열심히 공부 해 봅시다!

 

 

 

 

 

 

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기/ 게임 그래픽 / 게임 원화

관심이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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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스비에스아카데미게임학원, 강남교육지원청 제9457호, 직업기술-컴퓨터,게임, 수강료(홈페이지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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